본문 바로가기

Review/Electronic

샤오미 체중계 미스케일2 언박싱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륙의 실수계의 대기업 샤오미의 미스케일2를 가져왔습니다.

그저 그런 체중계를 써도 되겠지만, 샤오미의 미려한 디자인과 스마트함을 더하기위해 구매하게됬습니다.


스마트홈, IoT 기반으로 일상생활에 사소한 물건들까지

샤오미 제품은 날이 갈수록 우리 대한민국 생활에 파고드는 느낌인데요,

초창기에는 '중국산이 중국산이지~~'하며 넘겼던 제품이 이제는 '아 저거좀 갖고싶은데?'정도로 변하게 됬습니다.


구입은 오마이집의 오샵에서 배송비 포함 $27.11에 구입하였습니다.

다만, 배송이 매우 오래걸렸고, 오배송으로 인하여 실제로 받아보는데 3주정도 걸렸네요. ㅠ_ㅠ

그러나 국내 판매가격인 3만원 중후반 ~ 4만원대 대비 싸게 구한것에 만족합니다.


제품스펙

최대 150kg 지원/저장인원 16명/체질량(BMI)측정/내장지방측정/근육량측정/골량측정/체수분측정/기초대사량측정

은폐식LED/블루투스4.0지원/구글안드로이드4.4킷캣 또는 그 이상/iOS 8.0 또는 그이상/300*300*20(mm)/AAA건전지




샤오미 미스케일2 언박싱




새하얀 박스에 박싱이 되어왔습니다. 박싱부터 매우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박스를 개봉하게되면 저렇게 딱 2가지가 들어있습니다.





샤오미 체중계 본체, 설명서, 그리고..중국제 AAA건전지 한셋 요렇게 들어있네요.

음..설명서는 중국어로 되어있는데 뭔말인지 1도 모르겠습니다.





본체디자인은 정말 매우 아주 깔끔한 모습을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둥그스런 디자인이며 깔끔함을 강조하는 화이트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샤오미가 디자인도 미려하게 잘 뽑는것 같습니다. 집어디에 놔도 이쁠것 같은디자인

그리고 두께가 상당히 얇아서 뭔가 안정적인 느낌까지 주네요.


그리고 각 모서리에 스테인리스강 금속전극이 4개가 붙어있는데 이걸 통해

체지방(BMI)를 측정한다고 합니다. 정확한 측정값이 나오는지는 모르겠지만

간단하게나마 내 체지방량을 확인을 한다면 좀더 계획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뒷면입니다. 역시나 깔금하네요.

고무패킹으로 움직이지않도록 딱 잡아줍니다.

가운데에는 AAA건전지를 삽입할 수 있는 배터리커버가 있습니다.

건전지는 총 4개가 들어갑니다.





바로 올라가서 테스트!!

생각보다 몸무게가 안나와서 깜놀했습니다.

3번정도 다시 측정해봤는데 모두 똑같은 값이 나왔습니다. 오차범위는 적은 듯 하네요.




샤오미 MI fit 어플과 연결하기


샤오미 제품의 강점은 IoT입니다.

전용어플인 MI fit에 연결해보았습니다.





MI fit는 밴드, 시계, 체중계, 스마트신발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칼로리, 심박수, 체중 등이 나오는데 저는 미밴드도 가지고 있기에 정보가 나오네요.


체중계를 기기등록 시켜줘야하는데, 프로필탭에 들어간다음 기기추가를 해주시면됩니다.

페어링 하는 방법이 매우 간편한데, 기기추가를 클릭하시고

체중계에 잠시 올라가 있으면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정말 간편하네요.





추가가 되고나면 몇가지 설정을 할 수가 있는데, 초기셋팅 단위가 '근'으로 되있으니

'kg'로 바꾸셔서 쓰시면 되시겠습니다. (물론 근으로 쓰시는분들도 있겠죠..저는 '근'은 고기먹을때만..씁니다.)


추가를 한다음 미체중계 세부항목을 보면 몸무게와 BMI지수, 그리고 과거와의 변화 등을 체크해주네요.

그리고 내스펙과 비슷한 사람들의 평균과 비교해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정말 다이어트할때 자극이 될 듯 싶습니다.


'상태'탭을 확인하면 '내 바디 점수'라는 항목이 있는데,

아까 금속전지로 측정한 값이 나오는 듯 합니다.

이게 정확한 측정값인지는 완벽히 신뢰가 가지는 않지만 이런 정보까지 나오나 싶을정도로 신기하네요.


실제 제가 과체중은아닌데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긴합니다.

이놈의 미스케일은 저에게 내장지방이 너무높다고하네요. 뭔가,,그럴싸 합니다.

식이조절을 해야겠습니다!!



사용후기

최근 몸무게가 날이면 날마다 불어나는 느낌이 들어 무작정 구매했습니다.

샤오미는 예전과 다르게 뭔가 신뢰가 약간 드는 브랜드로 바뀐거 같아 바로 망설이지 않았죠.

그리고 실제 받아보니 결과는 '대만족'이었습니다.


솔직히 디자인하나만 놓고봐도..너무예쁜것 같습니다.ㅎㅎ

미려한디자인, 적은오차범위, BMI측정 등 다양한 측정지수들, 앱과 연동 등

가격대비 훌륭한 제품인 듯 하니 체중계 하나 필요하신 분들이면 구매하여도 좋을 듯 싶습니다.